도전과제: SaaS에 적합한 클라우드 컴퓨팅은?

SaaS(Software as a Service)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와 관련하여 몇 가지 독특한 조건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야기하는 몇 가지 요소들은 포괄적으로 SaaS 애플리케이션의 용량 및 가용성에 대한 어려운 문제들을 유발합니다.

사용자 수의 규모 및 가변성

SaaS를 위한 효과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는 지리적으로 넓게 분포된 사용자들로부터 때로는 예측하기 어려운 분량의 요청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하며 이러한 요청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여 프로세스 사용량 뿐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및 인증 작업의 급증한 증가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성공적인 SaaS 제공사는 가능한 최대한의 사용자 수를 서비스하는 동시에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속도에 필적하거나 능가하는 성능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수익성을 극대화하려면 제공사의 클라우드 인프라가 과도한 프로비저닝을 하지 않으면서도 사용자 수요를 총족할 수 있는 비용효율적인 확장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동적 애플리케이션의 일반화

SaaS 애플리케이션은 갈수록 타사 애플리케이션과의 상호의존성, 장치 전용 데이터(예: GPS/지리정보 데이터)의 양 및 동적 데이터 소스의 범위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충분한 제품 성능을 발휘하면서 동적 SaaS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의 양과 복잡성을 고려할 때, 충분히 견고한 클라우드 컴퓨팅 아키텍처를 배포해야 오늘날의 동적 SaaS 애플리케이션의 근간이 되는 ‘마이크로-트랜잭션’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동적 애플리케이션의 일반화

다양한 비즈니스 운영 환경 및 고객 인터랙션에서 기업들의 SaaS 애플리케이션 도입이 가속화되면서 보안 환경을 유지하고 사용자 데이터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일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사는 플랫폼 디자인과 보안 기능 모두에서 세계적인 보안 성능을 입증해 보일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및 가까운 미래에 SaaS 제공사에게 주어진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답으로 Akamai의 Intelligent PlatformTM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대역폭을 요구하고 보안 의존성이 높은 SaaS 애플리케이션들에 필요한 확장성, 성능 및 보안을 제공합니다.

Akamai의 Steelhead Cloud Accelerator가 성능 최적화된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으로 어떻게 귀사의 SaaS를 위한 성능 및 보안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