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과제: PaaS(Platform as a Service) 및 IaaS(Infrastructure)의 전송

클라우드의 성능 및 보안 문제 극복

PaaS(Platform as a Service) 및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의 제공사들은 성공적인 서비스 전송을 보장하고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일련의 공통적인 문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그보다 먼저, IaaS와 PaaS를 정의해 봅니다.

근본적으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는 클라우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의 전송을 지원할 기본 스토리지, 프로세싱 지원 및 네트워킹 구매를 지칭합니다. 특정 프로세스와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시키려고 하지만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한 어느 정도의 제어와 관리 능력을 보유하기 원하는 기업으로는 당연한 수순입니다.

PaaS는 클라우드 컴퓨팅 ‘먹이 사슬’에서 한 단계 위에 있는 서비스로 볼 수 있는데 기업은 컴퓨팅 성능,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뿐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파일 공유 및 기타 기능 등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주요 구성요소도 함께 구매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고객사의 제어권을 어느 정도 감소시키는 동시에, 표면적으로는 플랫폼에서 실행될 특정 요구 소프트웨어 요소의 제작에 집중할 리소스를 가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IaaS와 PaaS는 모두 기하급수적인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Gartner의 최근 조사에 의하면 IaaS 시장은 2012년에 45.4퍼센트 증가된 62억 달러에 달할 것이며 PaaS는 2012년에 1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어, 비용 및 용량의 균형

당연히, IaaS에서 기업이 IT 인프라에 대한 제어권을 더 보유합니다. 그러나 제어에는 비용이 수반됩니다. 일반적으로 IaaS 모델의 비용 구조는 예측 및 관리가 더 어렵습니다. 상대적으로 PaaS는 보다 밀접하게 관리할 수 있는 비용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제품과 플랫폼의 통합’으로 인한 벤더 종속(lock-in) 및 유연성 희생에 따른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PaaS는 이제 성숙기에 접어든 서비스로서 IaaS보다 수년 더 성장할 가능성이 높지만 일부 기업은 항상 비용보다 제어를 더 선호할 것입니다.

용량과 성능은 PaaS와 IaaS 벤더 모두가 공유하는 핵심 운영 고려사항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두 시나리오 모두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도입에 있어 사용성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IaaS 및 PaaS를 지원하는 Akamai

Akamai Intelligent Platform™의 글로벌 도달 능력과 역량으로 Akamai는 IaaS 및 PaaS 벤더와 고객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세계 최대의 분산 컴퓨팅 플랫폼일 뿐 아니라 보안에 있어서도 가장 우수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Akamai가 IaaS 및 PaaS 서비스에 대해 명확하고 예측가능한 가격 및 비할데 없는 성능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Akamai의 IaaS 및 Paas 제공사용 솔루션인 Alta – 애플리케이션 전송 플랫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